헬스장이야기

[애오개 헬스장] 가공식이 자연식보다 좋은 경우가 있다.../마포 공덕동 염리동 아현동 헬스 피티 관장형 헬스

Flexmun 2021. 6. 15. 11:14
728x90
반응형

자연식보다 가공식품이 더 나은 경우

◆우유 =  살균 가공한 우유는 안전하다. 또 유당을 제거한 우유는 소화가 잘된다.

◆토마토 통조림 =  토마토는 익혀 먹는 게 더 좋은 채소이므로 문제가 없다. 더 좋은 점은 통조림에 넣을 토마토는 충분히 익었을 때 수확하여 가공한다는 것. 토마토는 쉽게 무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통을 하려면 덜 익어 단단할 때 수확하는 경우가 많다.

◆냉동 과채 = 미국 조지아 대학교 연구진이 2017년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과채를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보다 사자마자 바로 냉동실에서 얼렸을 때 비타민C와 엽산 등의 영양소가 더 많았다.

◆영양 강화식품 = 비타민D나 칼슘 등의 영양소를 첨가한 식품들이 있다. 빵, 시리얼, 우유 등에 많다. 일반적인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이므로 가공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http://ptgym.co.kr/?mid=nutrition&document_srl=18948.

[Reference] : flexmun, 「가공식이 자연식보다 좋은 경우가 있다. / 공덕동헬스 공덕동피티 관장형헬스 - 일일건강정보 - 마포구 공덕동 래미안헬스」 http://ptgym.co.kr/?mid=free&document_srl=189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