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아현동 헬스장] 하루 30분운동으로 노화 9년 늦출수 있다.../마포 공덕동 염리동 애오개 헬스 피티 관장형 헬스

Flexmun 2021. 6. 16. 11:51
728x90
반응형

하루30분운동 노화를 9년 늦춰준다.

텔로미어는 염색체 끝 부분에 달려 있는 마개 같은 것으로 유전 물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텔로미어 길이는 나이를 먹을수록 짧아진다. 이것이 바로 노화다. 같은 연령대에서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으면 암과 심장병, 치매 등의 발병률과 사망률이 높아진다.

이와 관련해 매일 30~40분씩 조깅을 하는 것이 노화와 연관된 염색체의 텔로미어가 점점 닳는 것을 막아 세포를 9년 정도 젊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미국 브리검영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운동하는 사람의 염색체를 조사한 결과 정기적인 신체활동이 생물학적 노화를 늦추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 매우 활동적인 신체활동을 하는 사람은 전혀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세포 나이가 약 9년 정도, 적당히 활동하는 사람에 비해 약 7년 정도 젊었다. 이때 ‘매우 활동적’이라는 수준은 여성의 경우 매일 30분씩, 남성의 경우 매일 40분씩 조깅하는 것이었다.

http://ptgym.co.kr/?mid=workout&document_srl=18952.

 

[Reference] : flexmun, 「하루 30분운동으로 노화 9년 늦출수 있다. / 공덕헬스 공덕피티 관장형헬스 - 일일건강정보 - 마포구 공덕동 래미안헬스」 http://ptgym.co.kr/?mid=free&document_srl=1895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