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공덕역 헬스피티 염증에 가벼운 운동이 좋다...애오개 헬스피티

Flexmun 2023. 6. 22. 13:51
728x90
반응형

염증 줄이는데 가벼운 운동이 좋다.

앉아 지내는 습관(좌식 습관)으로 생기는 몸 안의 염증을 줄이는 데는 가벼운 신체활동이 중등도 이상의 활발한 신체활동에 비해 훨씬 더 효과적이다. 또 아동기에서 젊은 성인기(청소년기)로 넘어가면서 앉아 지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등급은 낮은 편이지만 염증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브리스톨대∙엑서터대와 핀란드 이스턴핀란드대 공동 연구 결과 체지방량이 늘어나면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가벼운 신체활동은 30% 낮아지고, 활발한 신체활동은 80%나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체지방량이 신체활동에 비해 염증 수치를 높이는 데 더 큰 영향을 미치며, 가벼운 신체활동이 활발한 신체활동에 비해 각종 병을 예방하는 데 약 2~3배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가벼운 운동 등 신체활동을 꾸준히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는 뜻이다.

연구팀의 이스턴핀란드대 안드레브 악바예(Andrew Agbaje) 박사(임상역학)는 “처음으로 이 같은 사실을 알아냈으며, 최근 별도의 연구에서도 가벼운 신체활동이 활발한 신체활동에 비해 청소년의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데 더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http://ptgym.co.kr/index.php?mid=workout&document_srl=3383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