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도화동 헬스피티 취침전에 안심하고 먹어도 되는 식품...공덕 헬스피티

Flexmun 2023. 6. 26. 11:55
728x90
반응형

취침전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면서 수면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

1. 아몬드

아몬드에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멜라토닌은 신체 시계를 조절해 신체에게 잠잘 준비를 하라고 신호를 보낸다. 더욱이  마그네슘도 풍부해 28g으로 하루 필요량의 19%를 채울 수 있다. 마그네슘은 염증을 낮추고, 수면을 방해하는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춰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칠면조

적당한 양의 단백질 섭취는 더 깊은 수면을 비롯해 수면의 질 향상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3. 카모마일 차

아피게닌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천연화합물로 진정 효과가 있어 수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키위

키위가 수면에 미치는 유익한 영향은 수면 사이클 조절을 돕는 세로토닌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항염증 특성이 있는 항산화성분이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

5. 타트체리 주스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6. 지방 많은 생선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는 모두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점을 볼 때, 이러한 생선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

7. 호두

멜라토닌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지방산으로서, 체내에서 EPA와 DHA로 전환되는 알파-리놀렌산이 들어있는데 DHA는 세로토닌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8. 패션플라워 차

항산화제 아피게닌은 진정 효과가 있어 불안을 줄여줄 수 있다. 7일 동안 41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자기 전 패션플라워 차를 한 잔씩 마셨더니 수면의 질이 크게 나아졌다고 평가했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38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