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공덕 헬스피티 발효 탄수화물 식품들은 치아에 남아있는 시간 길어 입 속 산성화, 치아 잇몸건강에 최악...도화동 헬스피티

Flexmun 2024. 2. 27. 13:28
728x90
반응형

“설탕보다 더 나빠”… ‘이런 음식들’ 충치 더 생기고 잇몸에 최악

미국 일간 뉴욕포스트가 소개한 내용에 따르면 특정 음식이 안색이나 심장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치아도 마찬가지로 상태를 나쁘게하는 음식들이 있다. 끈적끈적한 과자나 감자칩과 같은 간식을 먹으면 입안이 계속 산성 상태이기 때문에 치아에 최악이다. 많이들 사탕이 설탕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빵도 설탕이라는 사실을 잊고 있다는 것.

미국 공인 치과 위생사인 휘트니 디포기오 박사는 “발효성 탄수화물이 치아에 나쁜 이유는 입안에서 씹는 동안 당분으로 분해되기 때문”이라며 이를 ‘교활한 당분’이라고 표현했다. 특정 탄수화물은 침이 치아에서 젤리 음식을 제거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하고, 이는 곧 입안을 쉽게 산성으로 만들어 충치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입안 중화 식품인 과일, 채소, 요거트 등은 맨 마지막 섭취 권장  

디포지오 박사는 “하루 종일 치아에 쌓이는 끈적한 막인 플라그가 영구 치석으로 굳어지려면 24시간에서 72시간이 걸린다”며 “하루만 치실 사용을 게을리하면 치석의 축적이 가속화돼 뼈를 갉아먹고 잇몸 질환이나 충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치아를 잃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48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