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도화동 헬스피티 노화와 수면,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공덕 헬스피티

Flexmun 2024. 4. 8. 10:15
728x90
반응형

노화와 수면,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장기간 잠 제대로 못 잤더니… “노화 빨라질 위험”

최근 국제 학술지 ‘영국 왕립학회지(Proceedings of the Royal Society B)’에 수면 부족이 오래 이어지면 10년이나 더 늙어 보일 수 있다는 논문이 실렸다.  연구팀은 수면 부족이 DNA를 손상시켜 생물학적 노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주장도 덧붙였다.

푹 잤더니 아침에 상쾌한 기분 드는 이유가?

숙면은 피로 회복은 물론 뇌, 심혈관, 위장관, 호흡, 면역, 내분비, 대사, 성 기능 등의 생체 기능을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나에게 맞는 수면 시간은?

평균적으로 성인은 7~8시간, 어린이-청소년은 9~10시간의 수면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필요한 최소 수면시간은 다르다. 다음 날 피곤하지 않은 상태로 일상 활동을 할 수 있는 정도가 최소 수면 시간이다. 8

낮에 40분 운동했더니… 밤잠에 도움

노화 늦추는 음식들… 특히 베타카로틴(beta carotene)은 황색과 주황색 과일-채소, 진한 녹색 채소에 많은 물질로 몸의 산화(노화)를 늦추는 대표적인 산화방지제다. 고구마, 당근, 늙은 호박, 단호박, 망고, 시금치, 살구, 감귤류, 단감 등이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은 노화 지연 외에 폐 기능 증진, 항암효과가 보고되어 있다.

채소와 과일에 많은 다양한 영양 성분들은 몸속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작용을 한다.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채소-과일을 거의 먹지 않는다면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http://ptgym.co.kr/index.php?mid=workout&document_srl=350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