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염리동 헬스피티 과민한 장 달래는 가장 좋은 습관 3가지...대흥동 헬스피티

Flexmun 2024. 4. 12. 13:23
728x90
반응형

12년 관찰했더니…과민한 장 달래는 가장 좋은 습관 3가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경련, 복통, 팽만감, 설사 및 변비를 유발하는 흔한 질환이다. 그런데 세 가지 생활 습관만 잘 지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극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학술지 《장 GUT》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금연, 높은 수준의 활발한 신체 활동, 밤에 최소 7시간의 수면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과 관련된 잘 알려진 5가지 습관이 질병에 걸릴 위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습관에는 금연, 매일 밤 최소 7시간의 수면, 매주 높은 수준의 활발한 신체 활동, 매일 고품질의 균형 잡힌 식단 및 적당한 알코올 섭취가 포함됐다. 높은 수준의 격렬한 신체활동은 조깅, 사이클링 등 중간 정도의 신체활동을 주당 150분 이상 하거나 격렬한 신체활동을 주당 75분 이상 수행하는 것이었다.

연구 결과 건강 관련 습관의 수가 많을수록 IBS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가지 습관만 하면 위험이 21% 낮았고, 두 가지 습관을 따라하면 위험이 36% 낮았다. 3~5개의 습관을 지키면 위험이 42%나 낮았다.

http://ptgym.co.kr/index.php?mid=workout&document_srl=350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