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공덕역 헬스피티 쾌변 돕는 8가지 음료...애오개 헬스피티

Flexmun 2024. 11. 7. 12:30
728x90
반응형

"오늘도 큰일 실패? '이런 음료' 마셔라!"...즉시 쾌변 돕는 8가지 음료

물 = 성인은 하루 약 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다.

레몬물 = 레몬에는 구연산이라는 비타민 C가 들어있어 천연 완하제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레몬물을 섭취하면 위장관으로 물을 끌어당겨 장을 비우는 과정이 자극될 수 있다.

치아씨드 음료 = 불용성 식이섬유는 수분을 끌어들여 변의 부피가 커지도록 해 장운동을 촉진하고 배변활동을 수월하게 한다.

커피 = 위-대장반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위-대장반사란 위에 음식이 들어가면 대장이 반사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신선한 과일주스 =  특히 사과의 과당과 소르비톨은 변이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 변비를 완화할 수 있다.

푸룬 주스 = 푸룬 주스에도 수분을 흡수해 장을 자극하는 소르비톨이 들어있다. 

알로에 베라 주스 = 항산화제가 풍부한 알로에 베라도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선한 생강을 넣은 차 = 녹차와 홍차를 비롯한 차에는 아미노산, 카페인, 리그닌, 단백질, 잔틴, 플라보노이드 등 수많은 생물활성화합물이 들어있어 신체에 다양한 유익함을 준다. 그 중에서도 녹차와 홍차는 다른 차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높아 소화기관을 자극하는 가벼운 완하제 작용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차에 생강을 더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58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