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염리동 헬스장] 노동과 운동이 다른점.../마포 공덕동 아현동 애오개 헬스 피티 관장형 헬스

Flexmun 2019. 12. 24. 16:02
728x90
반응형

하루종일 움직이는데 왜 운동이 안될까?

일단 자세가 다르다. 운동을 할 때는 인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바른 자세를 취한다. 반면 노동을 할 땐 무리해서 몸을 굽히고 비틀고 구부리고 쪼그린다. 이 같은 잘못된 자세가 반복되면 관절과 근육, 인대 등이 상하게 된다.

적절한 타이밍에 휴식을 취하지 못한다는 점도 문제가 된다. 운동과 휴식은 한 묶음이다. 쉬지 못하고 계속 일하면 스트레스 수치가 높아지고 병이 나기 쉽다. 과로는 각종질환의 원인이 되는 만큼 과도한 육체노동은 해롭다.

 

◇반복 노동의 문제점

하루 종일 글을 쓴다거나 서류철에 구멍을 뚫는 일, 요리를 하는 직업군은 전반적으로 몸을 쓰진 않아도 한쪽 부위를 집중적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문제가 된다. 이들의 육체노동은 ‘상과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경직된 자세, 키보드와 마우스의 반복적인 사용 등으로 인해 목, 허리, 손목, 손가락 등이 상하며 이로 인해 ‘근막동틍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인 근막에 통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http://ptgym.co.kr/?mid=workout&document_srl=16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