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염리동 헬스장] 미세먼지 지중해 식단으로 막아보자.../ 마포 공덕동 아현동 애오개 헬스 피티

Flexmun 2018. 5. 23. 14:56
728x90
반응형

미세먼지 폐해 지중해식단으로 상쇄시킬수 있다.


미국 뉴욕 대학교 연구팀은 6개 주의 성인 54만8699명을 대상으로 17년 동안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이 기간 동안 이산화질소와 미세 먼지를 비롯해 대기오염 물질에 얼마나 장기간 노출되는지, 그리고 식습관을 분석 지중해식단을 얼마나 따르는지 등을 모니터했다.


 지중해식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미세 먼지의 장기적인 평균 수치가 1㎥ 당 10㎎ 증가하면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17% 증가했다. 하지만 지중해식 식사법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5% 증가에 그쳤다.


또 지중해식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산화질소에 노출되는 수준이 10ppb 증가할 때마다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도 10% 커졌다. 반면에 지중해식 식단과 유사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이산화질소에 노출되는 수준이 10ppb 증가할 때마다 사망률은 2% 증가에 그쳤다.



지중해 식단은 

채소, 과일, 콩류, 견과류, 올리브유, 닭고기, 생선등으로 구성된 식단이다


미세먼지 

국가적인 대책이 필요하지만 

우선은 지중해 식단으로 조치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Reference] : flexmun, 「미세먼지 지중해 식단으로 막아보자 - 영양/생리학 - 마포구 공덕동 래미안헬스」 http://ptgym.co.kr/?mid=nutrition&document_srl=109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