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아현동 헬스피티 대표적인 근육 강화 보충제인 크레아틴...공덕동 헬스피티

Flexmun 2024. 10. 8. 13:01
728x90
반응형

근육 키울 때 먹는 '이 보충제'...폐경기 女에게도 좋다, 왜?

대표적인 근육 강화 보충제인 크레아틴은 헬스장에서 애용된다. 크레아틴이 근육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특히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스프린트와 같은 강렬한 활동을 할 때 효과적이다. 이 크레아틴이 근육 만드는 데 뿐 아니라 폐경 여성이나 노인들에게도 도움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크레아틴은 근육과 뇌에서 발견되는 천연 물질이다. 생선, 붉은 고기, 가금류와 같은 음식에는 크레아틴이 들어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복용 방법은 가루 형태의 보충제로 먹는 것이다. 생선 1온스(약 28g)에는 약 1~2g의 크레아틴이 들어 있지만, 보충제 1회 분량에는 3~5g이 들어있다.

 

크레아틴을 먹으면 신체는 근육 피로를 덜 느끼고 단기 근육 성능이 향상된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크레아틴은 노인, 폐경 여성 등에도 큰 도움이 된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감소한다. 근육 감소로 인해 넘어지거나 운동 능력이 저하될 위험이 커지므로 이에 대처하기 위해 크레아틴 보충제를 복용해 보는 것이 좋다.

폐경 후 여성은 다른 집단보다 근육과 뼈 손실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크레아틴에서 신체 구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하지만 여성은 남성보다 크레아틴을 70~80% 적게 생성하며 크레아틴이 풍부한 음식을 먹을 가능성도 전반적으로 낮다. 이때 저항 훈련과 함께 보충제를 먹으면 이런 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http://ptgym.co.kr/index.php?mid=nutrition&document_srl=3573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