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이야기

[아현동 헬스장] 야근이 암을 유발할수 있다.../마포 공덕동 염리동 애오개 헬스 피티 관장형 헬스

Flexmun 2021. 3. 10. 11:45
728x90
반응형

야간 근무는발암 위험을 높인다

미국 워싱턴 주립 대학교 등 연구진은 혈액 샘플 속 백혈구에 주목했다. 야근한 사람의 암 관련 유전자의 리듬이 낮에 근무한 사람과 다르게 나타났다. 특히 DNA 손상을 복구하는 유전자가 문제였다. 낮 근무자는 해당 유전자가 뚜렷한 리듬을 보였지만, 야근자의 것은 손상된 탓에 리듬을 잃었다.

야근자의 혈액 세포는 외적 자극에도 취약했다. 연구진이 혈액 샘플에 방사선을 쪼였을 때 야근자의 백혈구에서 DNA 손상이 더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똑같은 발암 위험에 노출되더라도 야근자가 더 취약할 수 있다는 의미다.

연구진은 “야근은 DNA 복구 능력을 손상해 신체의 항암 작용을 방해한다”고 설명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는 야근을 살충제 성분인 DDT 등과 나란히 2군(Group 2A) 발암 물질에 등재한 바 있다.

 

 

http://ptgym.co.kr/?mid=nutrition&document_srl=18536.

[Reference] : flexmun, 「야근이 암을 유발할수 있다. / 마포헬스 마포피티 관장형헬스 - 일일건강정보 - 마포구 공덕동 래미안헬스」 http://ptgym.co.kr/?mid=free&document_srl=18538.

 

반응형